코로나19 관련 지역교회 대응지침

A. 예배에 관한 사항

  1. 발열이나 호흡기증상이 있는 가족이 있을 경우 교회 출석을 하지 말고 집에서 가정예배를 드린다.
  2. 어르신이나 건강 상태 좋지 않은 분, 그리고 최근 감염지역(중국, 홍콩 등 해외나 국내다수환자발생지역) 여행하신 분들도 가능한 가정예배를 드린다.
  3. 예배 순서를 간결화하며 찬양대 찬양을 생략하거나 기악/독창 등으로 하고 전체 찬양을 짧게 하거나 생략한다.
  4. 점심식사는 교회에서 함께 하지 않는다.
  5. 개척대, 청년회, 학생반 등 모든 부서의 활동은 중단 또는 최소화한다.

B. 청결 유지

  1. 교회 출입시 물로 손을 씻도록 하고 교회 입구에 손세정제를 비치하여 수시로 손을 소독한다.
  2. 손으로 얼굴 특히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는다.
  3.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한다.
  4. 인사는 눈인사/목례로만 하고 악수는 하지 않는다.
  5. 교회 건물내에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며 예배 시에도 벗지 않는다.
  6. 화장실에 공용수건 대신 일회용 페이퍼타월을 비치해 사용하도록 한다.

C. 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1. 감염이 의심될 경우 1339 상담 후 지역 선별진료소 진료를 받는다.
  2. 신종코로나로 확진될 경우 바로 담임목회자에게 알린다.

D. 권고사항

  1. 감염지역 이외의 여행자도 공항에서의 접촉 위험으로 인해 교회출석 자제를 고려할 수 있다.
  2. 환자의 접촉 위험이 있는 의료인과 가족은 불가피할 경우를 제외하고 따로 예배를 드리거나 가정예배를 드리는 것을 권장한다.
  3. 감염자가 급증하는 지역의 경우 해당지역 교회는 감염전파 방지를 위해 2주간 집회 중단이 필요할 수 있다.
  4. 감염 진행상황에 따라 각 교회가 위치한 지역 환자 발생 상황을 맞추어 집회를 최소화하거나 가정예배로 대체할 수 있으니, 향후 진행상황을 자주 확인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